여행을 떠나요국내여행/사진롯데 월드 타워가 보이는 아차산 야경과 노을 사진 포인트, 서울 드라이브 명소

롯데 월드 타워가 보이는 아차산 야경과 노을 사진 포인트, 서울 드라이브 명소

Author

Date

Category

   * 롯데 월드 타워가 보이는 아차산 등산로 가는 길, 주차장 주소, 촬영 포인트 등을 소개하는 글입니다.

   촬영을 위한 로케이션 헌팅은 인스타그램이 최고인 것 같다. 평상시 인스타그램을 보다가 가보고 싶은 곳을 저장해둔다. 그러다가 멋진 곳을 알게 되었으니… 바로 아차산이다. 도심 노을, 야경을 찍을 수 있으면서 쉽게 올라갈 수 있는 곳으로 아차산 만한 곳이 없는 것 같다. 남한산성 서문에서 보는 롯데 월드 타워도 멋진데 아차산 바위랑 같이 나오는 롯데 월드 타워가 너무 멋져서 가족 모두 데리고 출발했다.

아차산 등산로 입구

   구의2동에 있는 아차산 등산로 입구에 주차장이 하나 있다. 코로나 때문에 아차산 주변 공영 주차장은 운영을 하지 않는다. 그래서 아차산 주변 길가에 주차를 해야하는 데 적당한 자리를 찾기는 쉬웠다. 불법 주차 티켓은 본인의 몫으로… 주말에 갔는데 그런 불상사는 없었다.

   아차산 공영 주차장: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장동 5-130 네이버 지도 링크

아차산 등산로 입구

롯데 월드 타워가 보이는 아차산 포인트

   아차산에서 롯데 월드 타워가 보이는 촬영 포인트는 두 군데로 “해맞이 공원”과 “고구려정”이다. 참고로 아차산 정상으로 갈 수 있는 입구는 중곡4동, 면목 4, 7동에서도 찾을 수 있지만 촬영 포인트는 구의2동으로 가야 쉽게 갈 수 있다. 등산 좋아하시면 다른 곳으로 가는 것도 좋다. 아차산 등산로는 네이버 지도 거리뷰로 볼 수 있을 정도로 쉽게 올라갈 수 있다. 갈림길이 몇 번 나온 것으로 기억이 나는데 해맞이 공원으로 가는 표지판을 찾아가면 된다.

아차산 등산로 입구와 촬영 포인트

   이곳은 해맞이 공원에서 찍은 사진이다. 인스타그램에서 봤던 롯데 월드 타워보다 조금 작았다. 이때까지만 해도 고구려정에 대해 모르고 있었는데 롯데 월드 타워 크기로 봤을 때 분명 내려가는 길에 촬영 포인트가 더 있을거라고 생각하고 해가 더 어두워지기 전에 서둘러 내려갔다. 참고로 해맞이 공원에서 인물 사진을 찍을 때 바위가 같이 나오도록 하려면 망원으로 찍을 수 없는 곳이었다.

아차산 야경 최적 포인트

   내려가는 길에 인스타그램에서 보던 장소를 찾기 위해 여러 곳을 찾다 고구려정을 발견하고 다행히 해가 완전히 지기 전에 도착했다. 이곳에서 찍은 사진을 보면 롯데 월드 타워 크기가 조금 더 커진 것을 알 수 있다. 참고로 70-200mm로 찍더라도 바위가 나오도록 인물 사진을 찍을 수 있을 정도로 넓은 곳이다.

마무리

   등산로 입구에서 해맞이 공원까지 넉넉히 3-40분이면 충분하다. 이곳은 어두워져도 조명이 켜져기도 하고 등산로도 비교적 안전하여 늦게까지 있을 수 있었다. 롯데 월드 타워를 찍을 분들은 고구려정까지만 가도 되겠지만 해맞이 공원도 잠깐 가보는 것도 좋은 것 같다. 드라이브 겸 짧은 등산으로 분위기 전환도 하기도 좋고 사진 찍기도 아주 좋은 곳이다.

블로거래오

세 아이 아빠 엄마가 운영하는 블로그입니다

인기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