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스케이프남양주에 있는 수족관, 라라아쿠아 방문 후기

남양주에 있는 수족관, 라라아쿠아 방문 후기

Author

Date

Category

   10여 군데의 수족관들을 다녀보면서 다양한 세팅된 어항들도 볼 겸 잘 알려진 수족관들을 방문하고 싶어 수족관 후기를 작성해보기로 생각한지 반년이 좀 넘었다. 네이버 블로그에 후기들을 몇 개 작성도 했지만 앞으로 더 자주 올려보도록 해보겠다. 자 남양주에 있는 수족관, 라라아쿠아 방문기를 시작한다.

남양주에 있는 수족관, 라라아쿠아
남양주에 있는 수족관, 라라아쿠아

라라아쿠아: 경기 남양주시 진건읍 사릉로 131 네이버 지도 바로 가기 링크

라라아쿠아를 알게 된 계기

   약 1년 전 어항을 처음 세팅할 때 라라 아쿠아 사장님이 올린 유튜브 영상을 많이 봤다. 기본적인 것을 잘 설명해준다. 유튜브에 가서 라라아쿠아로 검색하면 나온다. 그래서 예전에 하나아쿠아, 라라아쿠아 두 군데를 방문해보려고 남양주에 갔다가 시간이 부족해서 하나아쿠아만 구경하고 왔었다. 그러다가 5개월후인 작년 말에 라라아쿠아를 방문하고 왔다.(5개월이 지나서 포스팅을 하고 있다.)

여유로운 라라아쿠아

   라라아쿠아는 거주지 근처에 있는 수족관이 아니라 한적한 국도에 있는 수족관이라 수족관 구경하기 굉장히 좋은 곳이었다. 아마 용품점으로는 제일 큰 부천에 있는 상아쿠아만 보더라도 통로는 성인 한 명이 겨우 지나갈 수 있는 곳도 있는데 그에 비하면 널널해서 좋다. 단 이곳에 갔을 때 타이밍이 안 좋았는지 모르지만 레이아웃이 된 어항은 많지 않아서 아쉽긴 했다.

   라라아쿠아의 생물실은 왠만한 수족관보다 좋았다. 생물 종류도 충분했고 수초도 충분한 것 같다. 집 근처에 이런 수족관이 있으면 참 좋겠단 생각을 해봤다. 여러 종류의 수초를 사러 갈 곳이 없는 게 가장 아쉽다. 이렇게 수족관을 다니다보면 예쁜 열대어들을 데리고 오고 싶어진다.

    수초도 여러 종류가 있어서 괜찮았다. 이렇게 수초에 이끼없이 잘 키울 수 있으면 좋겠다. 사실 방법은 대부분 알고 있는데 손이 많이 가다보니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IAPLC에서 상위권을 여러번 수상한 Josh Sims 본인은 매일 환수한다고 하는데 대단한 노력이다. 이탄도 들죽날죽하면 또 특정 이끼가 낀다고도 하고, 신경쓸 일도 많다. 그린아쿠아 영상에서 처음부터 수초를 많이 심으면 이끼가 먹을 영양분이 줄어서 이끼가 적게 생긴다고 했다.

   다행히 영어를 조금 할 수 있어서 유튜브나 구글로 영어 자료를 많이 찾아보는데 이끼 방지, 제거에 관련한 정보는 그린아쿠아 웹페이지 여기만큼 자세한 설명과 정리가 잘된 곳을 아직 못 찾았다. 구글 번역으로 봐도 충분히 이해가 되니 관심이 있으면 가서 확인해보시길.

ADA 지름

   상아쿠아를 제외하고 ADA 제품이 이렇게 진열이 많이 된 곳이 잘 없는데 막상 보니 지름신이 내려 ADA 프로 스프링 곡선 가위를 하나 구매하고 왔다. 온라인하고 비교해도 비싸지 않았다. 그런데 가위 하나에 거의 십만원인데 비싸긴 한데 마감이나 사용감에 만족스러운 가위이다. 사실 끝이 뾰족한 핏셋도 하나 하고 싶은데 일단 참았다.

   남양주 혹은 주변에 살고 있다면 라라아쿠아에서 어항 용품 맞추는 걸 추천한다. 그리고 집 근처 수족관 1~2군데의 단골 손님이 되어 꾸준히 가는 것이 훨씬 좋다. 사장님이나 일하시는 분들이 얼굴을 알아보고 잘 대응해주시니 말이다. 사진을 찍어둔 수족관이 아직 몇군데 더 있는데 빨리 올리고 새로운 수족관도 찾아갈 예정이니 기대하시라.

블로거래오

세 아이 아빠 엄마가 운영하는 블로그입니다

인기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