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을 떠나요국내여행/사진충남 보령 천북 폐목장 X 인생 사진

충남 보령 천북 폐목장 X 인생 사진

Author

Date

Category

   요즘 천북 폐목장으로 잘 알려진 사진 촬영 핫플레이스에 다녀왔다. 사실 이번이 두 번째 방문이었다. 첫 번째는 마침 보리를 다 베어서 푸른 풀밭 사진 촬영을 못했다. 이번에는 다행히 파란 사진을 건졌는데 하필 비가 온 뒤어서 진흙 덕분에 위로 올라가지 않고 밑에서만 촬영했다. 당일 사진 촬영 코스에 2 장소가 남아 있어서 신발을 아껴야 했다. 출사할 때는 앞으로 여분의 신발을 가지고 다녀야겠다.

천북 폐목장 가는 길

   위 두 사진은 이곳의 트레이드마크 사진이다. 이곳을 찾아가는데 쉽게 가는 방법은 천북신흥교회를 검색하는 것이다. 폐목장 주소도 같이 아래 공유하니 편한 방법으로 네비를 찍으면 되겠다.

천북 폐목장 위치

   아래 보는 것처럼 길 바로 옆에 폐목장이 위치해있다. 한산한 도로이지만 주차할 곳이 마땅하지 않아 주변에 알아서 주차를 해야 한다. 폐목장 앞에는 1대 정도 주차를 할 수 있다. 150m 근처에 여러 협회 컨테이너가 있는 곳이 있는데 보통 근무를 하지 않는 것으로 보여서 1번 주차를 한 적이 있다. 400m 거리에 농협 하나로 마트 주차장을 이용할 수도 있다.

   이 지역에 목장이 많은 관계로 냄새가 의외로 많이 난다. 가능하면 목적지에 도착하기 15분 전부터는 외기 모드에서 내기 모드로 바꾸고 창문을 열지 않기를 추천한다. 청량하고 감성적인 사진과 다르게 현실에서는 일단 코가 괴롭다. 사귀지 얼마 안 된 커플들은 굳이 이곳에 가지 않길 추천한다. 특히 여기는 진짜 사진 촬영 몇 컷하고 할 게 없다.

천북 폐목장 보령
천북 폐목장 촬영 포인트

A/E 촬영 포인트

   A 촬영 포인트는 인스타그램에 많이 올라오는 사진 포인트이다. 여기에서 목장 쪽으로 올라가면 E 포인트가 나오는데 이곳도 꽤 좋은 사진이 많이 나온다. 다음에 주변에 출사 가게 되면 다시 한번 가서 E 포인트 사진을 업데이트해 보겠다. 기본적으로 이 장소에서 화사한 사진을 찍으려면 오전에 가는 것을 추천한다. 이유는 오후 늦게 혹은 저녁에 가면 역광인 상태가 된다. 본인이 원하는 사진을 생각해보고 촬영 시간을 정하면 되겠다.

B 촬영 포인트

   B 촬영 포인트는 촬영용 사다리가 있으면 조금 더 좋을 법한 촬영 포인트이다. 인도는 없고 도로 옆 잡초가 우거진 곳을 밟고 촬영해야 하는데 차가 지나다니니 살짝 무섭기도 해서 빨리 찍고 빠지는 게 좋은 곳이다. 나무도 있으니 나무가지 등을 사진에 넣고 찍는 것도 멋진 사진 건질 수 있는 방법이다.

보령 천북 폐목장 B 촬영 포인트

C 촬영 포인트

   C 촬영 포인트에서 촬영한 사진은 아마 많이 못 봤을 텐데 대부분 A/E 포인트에서만 촬영하고 가기 때문이다. 여기에서는 1층 높이에서 촬영해서 폐건물과 교회 건물이 조금 더 보이면 좋을 것 같은데 어디 올라갈 곳이 없다. 촬영용 사다리도 구매를 해야 하나 고민에 빠져본다. 검색해보니 4-6만 원이면 사긴 하겠지만 보관할 장소가 더 문제이다.

보령 천북 폐목장 C 촬영 포인트

D 촬영 포인트

   D 촬영 포인트는 일몰 시간대가 가장 예쁘게 나올 곳이다. 하늘이 역광 상태가 아니고 날만 좋으면 하늘이 굉장히 예쁘게 찍힐 것 같다. 이런 사진은 사람들이 조그맣게 들어가는 게 포인트다. C/D 촬영 포인트는 휴대폰으로 촬영하기엔 너무 멀리 있어서 표준 줌 렌즈의 초점 거리(35mm ~ 50mm 사이)를 가진 렌즈로 찍어야 여기 공유한 샘플 사진처럼 촬영이 가능하다. 출사하는 날 뜨거운 햇볕 때문에 사람들이 우산을 들고 촬영하러 폐목장에 들어갔는데 아내랑 같이 와서 찍어 줬으면 참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보령 천북 폐목장 D 촬영 포인트

   이곳에서 찍힐 수 있는 사진이라고는 폐목장을 향해 촬영하는 사진뿐이라 크게 설명이 필요 없는 곳이다. 다만 목장 바로 주변 주차가 용이하지 않지만 근처에 주차할 곳은 충분하므로 걱정하지 않고 찾아와도 되겠다. 다만 목장에 다녀오면 쓰레기를 버리지 말고 특히 가축 전염병이 돌 때는 방문을 삼가는 것이 필요하다. 사진 촬영 시 항상 예의를 갖추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자.

블로거래오

세 아이 아빠 엄마가 운영하는 블로그입니다

인기 포스트

카테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