괌으로 여행을 가기로 했다면 해변에서 물놀이와 엑티비티를 가장 먼저 계획했을 것이다. 그리고 나서 추가적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찾아볼 텐데, 북부, 중부, 남부로 나누어 투어를 할 수 있다. 현재(2022.12.17) 기준으로 괌에 4번 방문했고, 체류 기간은 약 3개월 정도 된다. 업무차 간 것이지만 주말을 이용해 여기저기 다녀보아서 웬만한 곳은 가보았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추천 코스를 짜보았다.
오늘은 괌 남부 투어에 대해 소개해 본다. 괌 남부에는 상업 지구는 없기에 투어할 수 있는 곳들은 해변을 따라 마을들, 전망대, 몇몇 관광지가 있다. 전체 일정이 충분하다면 남부 투어를 위해 하루를 사용하는 것이 좋고, 괌 투어에 하루만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면 북부, 중부, 남부를 통틀어 정말 좋은 곳만 뽑아 투어 코스를 정할 수도 있다. 괌 투어 하루 코스를 다른 포스팅에 다루어 보겠다.
괌 투어 방법
괌에서 투어를 하기 위해 가장 좋은 방법은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인데 만약 운전이 부담스럽다면 택시 투어나, 투어 업체를 통해 예약하면 된다. 투어를 위해 한인 택시를 사용해본 적은 없고 호텔에 택시를 잡아 달라고 했더니 한인 택시를 잡아줘서 타본 적이 있는데 대부분 친절했다. 그리고 미리 한국에서 예약을 하고 가는 경우는 상관없지만 현지에서 택시 예약해서 투어를 하는 경우에는 카드 결제가 되는 택시 회사가 별도로 있으므로 잘 확인해야 한다.
- 렌터카 이용: 괌 렌트카/운전&주유 팁 포스팅 바로 가기
- 한인 택시 투어 서비스 이용: “괌 택시 투어” 네이버 검색 결과 바로 가기
* 본인이 아는 카드 결제가 되는 택시 회사: Dragon 71 Taxi, +1-671-483-6456 (한인 택시는 아님, 법인 카드 결제를 위해 이 택시를 주로 사용했음)

괌 남부 투어 추천 코스
남부 투어를 하기 전에 동쪽 해변에 위치한 Jeff’s Pirates Cove, 제프스 파이러츠 코브 에서 대략 11시에 일찍 점심을 먹고 12시에 남부 투어를 시작하기를 추천한다. 일부로 이 식당에 가기에는 투몬/하갓냐에서 이곳까지 차로 2-30분 이동을 해야 하기에 남투 투어의 일부로 넣는 게 가장 좋은 것 같다. 이곳에 일찍 도착하면 좋은 이유는 해변이 보이는 자리를 앉을 수 있기 때문이다.
남부 투어는 시계 방향으로 투어하는 것을 추천한다. 해가 지는 시간에 맞춰 서쪽에 있으면 드라이브하면서 해변 방향으로 멋진 석양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만약 반 시계 방향으로 투어를 한다면 투어 마지막쯤에 이판 해변에서 느긋하게 쉬고 오는 곳도 좋은 선택일 수 있다.
➀ 투어 사진이 우선인 분들
제프스 파이러츠 코브(점심 식사) → 탈로포포 폭포 → 이나라잔 천연 수영장 → 곰 바위(사진) → 메리조 종탑 →메리조 포구 → 솔레다스 요새 → 우마탁 다리 → 성 디오니시오 성당 → 세티 만 전망대 → 산타 아규에다 요새 or 건 비치 or 사랑의 절벽 (마지막은 남부는 아니지만 일몰을 볼 수 있는 멋진 곳)
➁ 느긋한 투어가 우선인 분들
제프스 파이러츠 코브(점심 식사) → 이판 해변에서 멍 때리기 → 이나라잔 천연 수영장(사진) → 비키니 아일랜드 프라이빗 보트 투어 → 솔레다스 요새 → 산타 아규에다 요새 or 건 비치 or 사랑의 절벽 (마지막은 남부는 아니지만 일몰을 볼 수 있는 멋진 곳)
괌 투어에 하루만 가능한 분들
북부, 중부, 남부를 아우르는 하루짜리 코스는 별도의 포스팅 후 링크를 넣어 보겠다.
괌 남부 투어 관광지 간략한 설명
아래 장소들은 시계 방향으로 순차적으로 나열한 것인데, 아래 간략한 설명과 구글 지도를 보고 본인이 원하는 장소를 찾아보면 된다. 아래 장소명에 모두 구글 지도 링크를 걸어 두었다.
- ★★★☆☆ 파고만 전망대(Pago Bay Overlook)
- 사진 촬영에 좋음
- ★★★★★ 제프스 파이러츠 코브(Jeff’s Pirates Cove)
- 이른 점심 식사, 멋진 해변이 보이는 자리도 있음, Homemade 1/2 LB 치즈 버거 추천
- ★★☆☆☆ 이판 해변(Ipan Beach)
- 조용한 해변을 좋아하는 경우 추천, 렌트 시 돗자리와 캠핑 의자 받아서 이런 곳에서 사용하기
- ★★★★★ 라떼 계곡 탐험 공원(Valley of the Latte Adventure Park)
- 리버쿠루즈 엑티비티로 참여 가능
- 네이버 검색 결과 바로 가기
- ★★☆☆☆ 서프 사이드 해변(Surf Side Beach)
- 특별한 곳은 아니어서 시간이 있으면 가는 걸로.
- ★★★☆☆ 탈로포포 폭포(Talofofo Falls)
- 입장료 있음, 유명한 것에 비해 그닥
- ★★☆☆☆ 가다오스 동굴(Gadao’s Cave)
- 용암이 지나간 특이한 바위가 있음
- ★★★★★ 이나라잔 천연 수영장(Inarajan Natural Pool)
- 현재 보수중
- 물놀이 하기 너무 좋은 유명한 장소, 남부 투어가 아닌 물놀이를 하러 와도 좋음.
- ★★★☆☆ 곰 바위(Bear Rock)
- 지나가는 길에 곰 바위가 보이면 인증샷 남길 수 있음
- ★★☆☆☆ 아타오 해변(Atao Beach)
- 조용한 해변을 좋아하는 경우 추천, 렌트 시 돗자리와 캠핑 의자 받아서 이런 곳에서 사용하기
- ★★★☆☆ 메리조 종탑(Merizo Bell Tower)
- 이색적인 장소와 사진 찍기 좋음
- ★★★★★ 비키니섬 클럽(Bikini Island Club)
- 한국인이 운영하는 엑티비티, 비키니아일랜드 투어 등 물놀이 엑티비티 참여 가능
- 비키니 아일랜드 클럽 홈페이지
- ★★★★☆ 메리조 포구(Merizo Pier)
- 한적한 마을 회관처럼 로컬 사람들이 파티 등을 하는 곳, 사진 촬영에 좋음
- 공중 화장실이 주차장에 있음
- 지나가다 꼬마 아이 생일 파티에 초대되어 케익을 얻어 먹고 감
- ★★★★★ 솔레다스 요새(Fort Nuestra Señora de la Soledad)
- 멋진 관광지, 인생샷 맛집, 가끔 코코넛 파는 아저씨 있음, 화장실이 있는데 잠겨 있음(22년 5월 기준)
- ★★★☆☆ 우마탁 다리(Umatac Bridge)
- 사진 촬영 정도의 관광지
- ★★★☆☆ 마젤란 기념비(Magellan Monument)
- 역사에 관심있거나 관광지 인증샷이 필요한 경우
- ★★☆☆☆ 성 디오니시오 성당(San Dionisio Church)
- 이색적인 성당과 사진 촬영
- ★★★☆☆ 괌 첨전 용사 기념 장소(Guam Vereran’s Memorial)
- 세계 2차 대전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추천
- ★★★☆☆ 세티 만 전망대(Cetti Bay Overlook)
-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곳
- ★★☆☆☆ 셀라 만 전망대(Sella Bay Overlook)
- 지나가다 시간 있으면 잠시 멈춰 풍경 보기 좋음.
- ★★★☆☆ 태평양전쟁 국립역사공원(War in the Pacific National Historical Park)
- 세계 2차 대전에 관심이 있는 사람에게 추천
- ★★★☆☆ 아산 만 전망대(Asan Bay Overlook)
-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곳, 야간에 별 구경